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 및 공간혁신연구회’ 출범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 및 공간혁신연구회’ 출범

기사승인 2021-03-11 16:08:03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의회는 의원 연구단체인 ‘문화관광 및 공간혁신연구회’가 10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문화관광 및 공간혁신연구회는 문화관광 인프라의 공간혁신 우수사례 조사를 통해 고양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됐다.

연구회는 앞으로 고양시 문화관광 인프라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타 자치단체 선진사례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단순한 문화관광 인프라 개선에서 벗어나 공간혁신 개념을 접목해 관광객은 물론 시민까지 즐길 수 있는 로드맵과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과 함께 개최된 제1차 정례회에서는 회원 간 역할 분담,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전문가 초청 토론회 등 활동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회 회장인 김수환 의원은 “문화관광 환경의 발전은 관광객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면서 “전문가와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공공시설을 문화 중심공간으로 바꿔나갈 수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의회 공간혁신연구회는 회장 김수환 의원, 부회장 박현경 의원이 맡고, 김미수 김서현 김효금 엄성은 이해림 정판오 채우석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