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양구관광 래핑광고 홍보도우미 모집
강원 양구군은 양구관광 래핑광고 홍보도우미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현재 차량등록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차량을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 대외홍보 및 마케팅을 위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잦은 차량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이달부터 신청을 접수하고 있는 양구군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이메일,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연중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연중 운영
양구군보건소는 금연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금연클리닉은 성인은 물론 청소년과 외국인 등 흡연자라면 주민등록상 양구군민이 아니어도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구군은 금연클리닉을 통해 청소년에게는 흡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할 계획이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는 6개월 동안 9차례 이상 금연 상담을 실시하고, 일산화탄소 및 니코틴을 측정하며,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니코틴 사탕)와 금연 홍보물품을 지급한다.
특히, 6개월 금연에 성공한 등록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양구인문대학 운영…4~11월
양구인문학박물관은 주민들의 인문학 소양 함양을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양구인문대학을 운영한다.
‘인생와 인문학’을 주제로 한 2021 양구인문대학은 월 1~2회씩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인문학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0일 개강식과 함께 시작될 인문대학은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가 ‘인생과 인문학이란’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하고,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매월 국내 여러 대학의 교수들과 종교계 인사 등의 강사로 초빙돼 노자,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성 어거스틴, 몽테뉴, 데이비드 흄 등의 사상과 논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인문학박물관은 4월 1일까지 수강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인문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팩스, 이메일,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