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단신] 횡성한우 7년 연속 명가명품 대상 수상 등

[횡성단신] 횡성한우 7년 연속 명가명품 대상 수상 등

기사승인 2021-03-24 18:30:22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

◆횡성한우 7년 연속 명가명품 대상 수상

강원 횡성 한우가 7년 연속 ‘2021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은 ‘한국명품이 세계명품이다’라는 정신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는 기업과 제품을 찾아 세계 속의 명가명품을 발굴하기 위한 상이다. 

횡성군은 1995년부터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해 2004년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시작으로 2005년부터는 각종 대회에서 대상을 휩쓸었다.

지금까지 한우브랜드 인지도 1위의 타이틀을 놓치지 않고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러한 명성을 입증하듯 횡성한우는 지역 내 산업으로서 절대 우위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고, 가업승계로도 이어져 후세에 물려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 개최

횡성군(군수 장신상)과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지원장 이원복)은 24일 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6기 횡성한우사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횡성한우사관학교는 횡성군이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 강원지원이 주관하는 횡성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이다. 농가 사육기술 고도화를 통해 횡성한우 브랜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 17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에는 30명의 축산농가가 입학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12월까지 개량, 번식, 질병, 사양, 고급육 생산 등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우수농가의 사례발표, 농가 방문 현장컨설팅, 등급판정 실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개설 본격 운영 돌입

횡성군은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횡성군)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은 전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누구나 손쉽게 카카오톡에서 ‘횡성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고 횡성군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횡성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군정소식, 행사·축제, 관광정보 등을 게재하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