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시일반의 힘…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 버킷 챌린지’

십시일반의 힘…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 버킷 챌린지’

기사승인 2021-03-25 17:13:07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과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석원)는 횡성사랑 십시일반운동인 ‘사랑나눔 버킷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사랑나눔 버킷 챌린지’는 소액기부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이다. 

‘1010명에 의한, 1010원의 행복한 나눔’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5일부터 4월2일까지 1단계 사업(도입 단계)이 추진된다.

관내 10개 기관(횡성군, 횡성군의회, 횡성경찰서, 횡성교육지원청, 농협 횡성군지부, 횡성소방서, 횡성농협, 횡성축협, 산림조합, 횡성읍)이 동참하고, 2단계(정착 단계)로는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운동으로 확산해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10명이 한술씩 투명용기에 담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한다. 25일 오후 4시 횡성군수 집무실에서 장신상 횡성군수가 첫 술을 담는다. 

윤석윤 군 행복나눔복지과장은 “지역의 어려움은 지역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하고 이번 챌린지를 통해 나눔 문화에 대한 군민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십시일반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한 나눔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석원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랑나눔 버킷 챌리지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