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신]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 등

[정선 단신]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 등

기사승인 2021-03-26 14:55:41
강원 정선군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6일 정선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안정적인 정착과 귀농·귀촌인들의 다양한 삶의 모습은 물론 직접 몸으로 체득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군은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귀농·귀촌 성공사례 수기 공모전을 추진한 결과, 관내 귀농·귀촌인 16명이 응모했다.

시상 내역은 정착상(1명), 화합상(1명), 행복상(1명), 희망상(1명), 미래발전상(1명), 정선사랑상(6명), 나눔상(5명) 등이다. 아울러 군은 입상자 중 본인의 희망 여부에 따라 귀농·귀촌 교육강사 및 맨토 활동을 지원한다.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점검회의

정선군은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사항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최승준 정선군수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는 백신접종 개요, 단계별 추진 계획, 접종대상자 수송계획, 예방접종센터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접종대상은 1946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4872명 중 접종에 동의하고 도보 및 차량 등 이동이 가능한 어르신이며, 거동불편 및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제외된다.

각 읍면 담당공무원과 이·반장이 협업을 통해 대상자로부터 접종 동의서를 받은 후 최종 명단을 확정할 방침이다. 

군 예방접종센터는 정선종합경기장 내 체육관에 설치된다. 4월 초 모의훈련 실시 후 행안부 및 질병관리청이 최종 승인하고 백신 공급 일정이 확정되면 4월 중순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