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 위수탁 MOU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과 K-water는 29일 2층 소회의실에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도시설 전반에 대한 문제를 개선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기 위해서 첨단기술을 도입해 정수장에서 수도꼭지까지 실시간으로 수질 및 수량을 관리하고 자동 제어 통합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해당 사업엔 국비 35억원 등 총 51억 원이 투입된다.
◆횡성한우 고품질 연구개발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횡성군은 29일 횡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횡성한우 고품질 연구개발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말까지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성하균 동물자원학과교수) 주관으로 진행 중인 사업으로 암소 후대축 거세우 도축성적 등의 자료를 분석, 엘리트 암소집단 및 도태군을 설정하고 고급육 생산을 위한 송아지 생산 방안 마련을 위한 횡성한우 개량 시스템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횡성군은 용역결과를 토대로 한‧미 FTA 및 한‧호주 FTA 체결에 따른 쇠고기 관세 제로화에 대비해 관내 한우사육농가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횡성한우산업을 보호하고 지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횡성한우 엘리트 암소 집단 조성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수정란 이식 사업과 저능력 암소 도태 지원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하며 횡성한우 개량을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영동고속도로 횡성(강릉방향) 주유소 영업중지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영동고속도로 횡성(강릉방향) 주유소가 토양오염 복원 및 유류탱크 증설공사로 인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영업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단 휴게소와 LPG충전소는 정상 영업을 유지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