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가스안전公, 진천군 입주기업 대상 안전교육 실시

[교육소식] 가스안전公, 진천군 입주기업 대상 안전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1-04-02 21:17:57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등의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진천=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충북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 대상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가스시설 사고 예방 및 비상대응 교육 기부활동을 2일 진행했다. 

이번 교육 기부활동은 가스안전관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원(원장 박종곤, 이하 산안기술원)과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진천군청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가스안전관리와 관련한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실습 ▵비상대응조치 및 제독 실습 ▵가상현실(VR) 가스누출 응급조치 훈련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15개 업체 20여명이 교육을 수강했다. 

한 교육생은 “평소에 실습과 훈련에 어려움이 있었던 중요 사항들을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산업현장에서 전파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박종곤 산업가스안전기술원장은 “지역 이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기부활동을 시작으로 진천군 소재 산업·농단단지 입주기업이 가스안전 강화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