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무인 스마트슈퍼 육성…점포당 최대 800만원 지원

인제군, 무인 스마트슈퍼 육성…점포당 최대 8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1-04-20 13:37:01
인제군청 전경

[인제=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군은 동네슈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인제군에 따르면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스스로 상품 바코드를 찍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도입해 코로나19 예방과 함께 인력 절감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류 및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20개의 점포를 선정하고, 선정된 점포는 스마트 기술·장비 도입은 물론 교육·컨설팅, 연계 정책자금 등 점포당 최대 8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연매출 50억원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면적이 165㎡ 미만,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단, 직영점형 체인사업, 프랜차이즈형 체인사업 점포 제외)에 해당하는 점포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점포는 내달 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인제군청 경제협력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춘미 경제협력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 시대에 맞게 변화에 적응하도록 돕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슈퍼'는 무인계산대, 출입인증장치, CCTV 등 스마트 기술 장비도입을 통해 무인 운영이 가능한 점포를 말한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