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건강 허브’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준공

'100세 시대 건강 허브’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준공

기사승인 2021-04-28 16:37:56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준공식이 28일 화천읍 하리에서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화천=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강원 화천군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줄 새로운 문화와 예술, 스포츠 공간이 탄생했다. 

화천군은 28일 화천읍 하리에서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군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화천읍 시내 한복판에 지하 1층, 지상 5층, 건축 연면적 3489㎡ 규모의 대형 랜드마크가 사업 시행 5년 만에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총 사업비 130억원이 투입된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는 실내 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탁구장, GX(Group eXercise)룸, 북카페, 휴게실은 물론 다양한 전시공간까지 갖췄다.

화천군은 준공식 이전인 지난 19일부터 회원 모집을 시작했으며, 21일부터는 사전 운영에 들어갔다.

월 이용요금은 연령대와 강사 유무에 따라 수영장은 2만원~5만원, 헬스장과 탁구장은 1만원~2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운영 시간 역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12시간으로 넉넉해 학생과 직장인, 주부 등 모든 군민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화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편한 시간대에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실제, 사전 운영을 시작한 이후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개장 후 엿새가 지난 27일 기준, 약 600여 명이 훌쩍 넘는 군민들이 회원으로 등록했고, 지금도 하루 평균 30~50여 명이 등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이용인원 역시 2,500여 명을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600여 명 이상의 군민들이 체육센터를 찾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 국민문화체육센터 개관으로 어르신들이 관절에 무리 없는 수영을 즐기실 수 있고, 학생들은 체육시설에서 운동을 하고, 북카페 여유로운 독서를 할 수도 있다”며 “전담인력을 배치해 군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