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기 교육 모니터링단에 이어 올해도 2기 추가 모집을 통해 25명의 대학혁신지원사업 교육 모니터링단원이 활동하게 된다.
모니터링단원들은 ▲교내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의견 수렴 ▲사업 홍보 및 모니터링 ▲혁신성과공유회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실시간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됐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 소개, 교육 모니터링단 운영 필요성과 역할 안내, 제2기 모니터링단 임명장 수여, 교육 모니터링단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대학혁신사업단 이종록 부단장은 “학생들을 대표해 교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 학생 중심의 비교과 프로그램이 더 많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학생과 대학 간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학생 중심의 대학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곤 영남대 교수,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서상곤(64) 영남대 원예생명과학과 교수가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진행된 2021년 과학의 날 기념 정부포상에서 과학기술 진흥 유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 교수는 감자의 특정 RNA가 식물체의 체관을 통해 지하 줄기까지 이동된다는 것을 세계 최초로 밝혀내는 등 학자로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과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91년 영남대 교수로 부임한 서 교수는 자연자원대학장과 교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국내 원예학 발전을 위해 교육·연구에 매진해왔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