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화원중, 천내중, 논공중 등 관내 12개 학교 4-H회에 10종의 다양한 작물과 텃밭가꾸기에 필요한 부재료를 비대면으로 나눠주고 교재와 교육 영상을 제공, 교사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정서적인 안정과 성취감뿐만 아니라 사회성까지 길러주는 원예치료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영위하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의건설, 사랑의 백미 150포 달성군에 기탁
㈜동의건설은 3일 다사동의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 개관 축하 화환 대신 받은 백미 10㎏ 100포와 20㎏ 50포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달성군에 기탁했다.
동의건설 송대호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축하 화환 대신 쌀로 받아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바람에서 기탁하게 됐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흐뭇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외식 달성군 주민복지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송 대표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백미는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