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12~15세도 접종할까…FDA-EMA, 승인·검토 준비

화이자 백신 12~15세도 접종할까…FDA-EMA, 승인·검토 준비

NYT "집단 면역 수준 높일 것" 기대

기사승인 2021-05-04 07:47:13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12~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사용 승인을 곧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의약품청(EMA)도 12세 이상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허용할지 검토에 착수했다. 

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은 소식통을 인용해 "FDA은 다음주 초까지 12~15세 청소년에게 화이자 백신 사용을 승인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은 현재 미국과 유럽연합(EU) 모두에서 16세 이상을 대상으로 사용 승인이 나 있는 상태다.

이 백신은 승인받을 가능성이 크다. 앞서 화이자 측은 지난 3월 자체 임상시험 결과 자사 백신이 12~15세에도 상당한 면역효과를 불러일으켰다며 16~25세가 겪는 사소한 부작용 증상과 같은 증상을 겪었다고 보고했다. 

NYT는 "FDA의 승인을 받을 경우 질병관리본부(CDC) 백신자문위원회가 다음 날 회의를 열어 임상시험 자료를 검토하고 청소년 백신 접종 권고 사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어린이 예방 접종이 집단 면역 수준을 높이고 입원 및 사망자 수를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EMA도 화이자의 백신 사용을 12세 이상에 대해 허용할지 검토에 착수했다.

DPA통신에 따르면 EMA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제출한 자료에 대해 빠르게 검토를 거쳐 다음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30일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용 승인 대상을 12∼15세까지로 확대해달라는 요청을 EMA에 제출했다.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