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2021 양구 곰취축제가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양구 레포츠공원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해 2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된 올해 곰취축제는 ‘봄의 선물, 곰취로부터!’란 주제로 대면은 축소하고 비대면이 강화된 축제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들은 비대면이 주를 이루고 일부 대면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네이버TV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생중계되며, 네이버TV에서 '양구문화재단'을 검색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축제 포럼, 축제 준비 브이로그, 곰취농가 체험, 곰취문화TV, 곰취 어셈블리, 곰_취:중진담, 라이브 커머스 등이다.
대면 프로그램은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통한 곰취 판매와 셰프 쇼(곰취 쿡방 레시피 쇼), 소규모 공연, 퀴즈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5일 오전 10시 양구국민체육센터 옆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드라이브 스루 체험 개장식 퍼포먼스 및 축제 개막식이 온라인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신효섭 셰프와 함께하는 셰프 쇼는 5일 양구국민체육센터 옆 무대에서 총 3회에 걸쳐 회당 30분씩 양구곰취를 활용한 다양한 곰취 레시피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소개한다.
또 드라이브 스루로 곰취를 구입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매일 수차례씩 초대가수 공연과 퀴즈쇼, 저글링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곰취 판매는 5일 오후 2시, 6일과 7일 오후 6시, 8일 오후 2시 등 총 4회에 걸쳐 각 1시간씩 진행된다.
하루에 300상자씩 나흘 동안 1200상자(1.2t)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곰취 현장판매는 축제기간 내내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축제장에서 진행되며, 축제기간 동안 2t이 준비된다.
이밖에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와 곰취 방역키트 이벤트, 샘표 토장&양구곰취 콜라보 이벤트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