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이베이코리아, SK스토아, 인터파크

[유통가 소식] 이베이코리아, SK스토아, 인터파크

기사승인 2021-05-18 11:57:42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18일 밤 12시 종료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8일 자정(24시) 종료한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최대 30만원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을 맞아, 최대 78% 특가상품을 대거 공개했다.

18일 마지막 특가딜 중 추천 상품으로, G마켓에서 ‘한샘 프라임리츠 4인 전동 리클라이너’를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는 105만7320원으로, 하루 동안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옥션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S9000 프레스티지’를 27% 할인가로 선보인다. 쿠폰 최종혜택가는 25만1040원으로, 역시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 G마켓에서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국내산 민물장어 1kg ▲깨끗한나라 순수브라운 3겹 화장지 ▲LG생활건강 피지오겔크림 등 가전, 생필품, 식품 뷰티 인기 상품을 준비했다. 옥션은 ▲로보락 로봇청소기 ▲라이젠 게이밍 PC ▲아디다스 스니커즈 티셔츠 모음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를 파격가에 선보인다. G9에서는 ▲발뮤다 그린팬S 선풍기 ▲버버리 하우스체크 배너백 스몰 등을 특가 판매한다.

타임딜도 진행한다. G마켓에선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파인뷰 X700 블랙박스’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LG 4도어 냉장고’를 더욱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옥션에서는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삼성 에어드레서’, 낮12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LG 트롬 스타일러’를 타임딜로 선보인다.

SK스토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고객 록인 강화

SK스토아는 19일, 자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후발 주자인 만큼 운영 방식(동시 송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모든 방송은 SK스토아몰 뿐만 아니라 11번가나 오케이캐시백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동시 송출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 및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매주 수요일은 오케이캐시백, 매주 목요일은 11번가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동시 송출을 시작한다.

또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기본 채팅 외에도 실시간 퀴즈 기능 및 방송 중 혜택 바로 받기 등 다양한 기능과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공감과 재미 모두를 잡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SK스토아 쇼핑라이브’ 그랜드 론칭을 기념하여 내일(19일) 하루, 총 3번의 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5시, 라인바싸 탄산수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저녁 7시에는 구찌 등 명품 잡화를, 저녁 9시에는 위니아 에어컨을 판매한다.

20일(목) 저녁 7시에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원효의 속 보이는 레시피’를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11번가와 동시 송출로 진행된다. 개그맨 김원효가 다양한 식품을 맛보고 스페셜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등 재미와 현장감을 극대화한 만큼 2030 세대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터파크, 그림 정기 구독 서비스 ‘핀즐’ 입점

인터파크가 글로벌 아트 컴퍼니 ‘핀즐’의 그림 정기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핀즐의 ‘그림 정기 구독’은 매월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가정 또는 회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정기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언택트 시대에 예술을 경험하는 앞선 방법으로 소비자들 사이 각광받고 있다.

핀즐의 전문 큐레이터가 최신 트렌드와 계절감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 매월 A1 사이즈(594*841mm)의 아트 포스터 1장과 작품 소개 및 그림과 함께 즐기면 좋을 플레이리스트 등이 담은 에디터스 레터를 제공한다.

핀즐은 현재 40여 명의 아티스트가 소속된 에이전시이자 아트 컴퍼니써, 이들의 작품 라이선스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그림 정기구독 서비스는 독창성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 출판 인쇄 미디어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하기도 했다.

인터파크는 핀즐 입점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인터파크를 통해 정기 구독 신청 시 32%할인 혜택을 제공, 6개월에 11만9000원이다. 매월 2만 원이 채 안되는 금액으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또 그림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이지스냅 액자 프레임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