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무역학과, 전국 논문 경진대회서 상 휩쓸어

대구대 무역학과, 전국 논문 경진대회서 상 휩쓸어

처음으로 참가팀 모두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1-05-20 15:58:10
논문상을 수상한 대구대 무역학과 학생들과 정재휘 지도교수(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1.05.2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 학생들이 최근 ㈔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주최하고 18개 대학팀이 참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대 무역학과에 재학 중인 4학년 김규희, 3학년 이예진, 김수영, 홍난경 학생은 ‘ESG: 기후 변화에 대한 네이버의 생존 전략 -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이란 논문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는 그간 제조업 중심으로 다뤄졌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라는 화두를 IT기업에 적용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3학년 유정민, 고준성, 박유민, 김윤아 학생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학생 입장에서 분석하고 제시한 ‘서울공화국에 맞서는 꼴찌들의 전략’을 발표해 우수상을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정재휘 대구대 무역학과 교수는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 모두가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학과 전공수업의 전문지식을 공모전 등 외부 활동에 접목하고 활용해 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및 전략적 사고방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