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대구 동구도서관, 문화 행사 ‘풍성’ 외 

[대구소식] 대구 동구도서관, 문화 행사 ‘풍성’ 외 

안심도서관 등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1-05-25 16:41:44
오는 29일 안심도서관에서 콘서트를 ‘어쩌다 떠난 여행’ 팀. (동구청 제공) 2021.05.2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재)대구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과 반야월역사작은도서관이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안심도서관은 오는 29일 ‘어쩌다 떠난 여행’ 팀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마련했다.

‘어쩌다 떠난 여행’은 2016년 일본 10개 도시에서 공연하고 두 장의 싱글앨범을 발표한 그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든 세대가 함께 부를 수 있는 공감의 노래 동요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반야월역사작은도서관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다양한 문화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안정과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과 자세한 일정은 대구동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고부터 셀프등기까지”…서구청, ‘원-스톱 QR코드’ 제작

서구청이 제작한 ‘원-스톱 QR코드’. (서구청 제공) 2021.05.25
서구청이 부동산 취득신고에서 등기까지 모든 정보를 담은 ‘원-스톱 QR코드’를 제작했다.

최근 부동산 취득 시 비용 절감을 위해 법무사 등을 통하지 않고 취득자 본인이 직접 처리하는 셀프등기의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번에 제작한 ‘원-스톱 QR코드’는 구청 홈페이지 셀프등기 코너에 자주 묻는 채권매입액 계산을 도와주는 도우미 사이트를 연계했다.

또 QR코드를 이용하면 여러 기관에 걸친 절차와 유의사항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구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나갈 수 있으로 기대된다.

명함 크기의 안내문으로 제작, 부동산 실거래신고창구와 종합민원실,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비치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청은 취득 유형별 셀프등기 절차 및 필요서류, 담당부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구청 홈페이지 내 셀프등기 코너를 신설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