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소식] 달성군, ‘주차질서 포스터 공모전’ 개최 외

[달성소식] 달성군, ‘주차질서 포스터 공모전’ 개최 외

기사승인 2021-05-26 17:01:30
달성군이 오는 6월 16일부터 ‘주차질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달성군 제공) 2021.05.2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이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2일까지 주차질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차질서 전반에 대한 내용을 표현한 포스터 작품으로 달서구에 거주하거나 달서구에 있는 초·중·고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공모기간 신청서와 작품 원본을 학교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3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총 12명에게 상패를 수여하며, 심사 결과는 7월 23일 달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달성군은 우수작 50여점을 군청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을 포함한 군민들의 주차질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의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의적인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성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 대상 확대

달성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달성군 제공) 2021.05.26
달성군이 다음 달부터 다둥이 가족 캠핑카 대여비 지원 대상자를 고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 가정으로 확대한다.

달성군은 지난 3월부터 일반차량으로 가족여행이 어려운 세 자녀 이상의 다둥이 가정에 캠핑카 대여비를 지원하고 있다.

당초 달성군에 주민등록을 한 초등학생 이하 자녀에서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둔 6월부터는 고등학생 이하 세 자녀 이상인 가정으로 확대했다.

지원 규모는 연 1회 캠핑카(5인승) 대여비(1박 2일)의 50%인 20만 원이다.

더불어 캠핑카 이용 시 휴대용 카시트, 캠핑용 테이블·의자·화로, 스파클라 폭죽, 마스크 등 캠핑 관련 용품을 무료 빌려준다.

다둥이 가족 구성원 중 만 26세 이상의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면허 취득 1년 이상 지난 가족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대구투어패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자부담 20만 원을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돼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 극복 인구정책 추진으로 다둥이 가정 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달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