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권 수성구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서 ‘최우수상’

박정권 수성구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서 ‘최우수상’

지방의원 부문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
“초심으로 동네 구서구석 발로 뛰겠다”

기사승인 2021-06-03 13:52:44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이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헸다. (수성구의회 제공) 2021.06.03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이 지난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지방정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전파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박정권 의원은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만남과 소통으로 상대적으로 정치에 무관심한 엄마들을 자연스럽게 생활 정치에 관심을 갖도록 해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아래로부터의 거버넌스 활동의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부모, 주민, 학교와 행정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박정권 의원은 “가장 평범한 부분의 관심과 참여가 지방정치를 발전시키고 주민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동네 구석구석 발로 뛰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