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단신〕춘천~속초 철도건설 사업 환경영향평가 설명회 등

〔양구 단신〕춘천~속초 철도건설 사업 환경영향평가 설명회 등

기사승인 2021-06-08 13:33:50

양구군청 전경
[양구=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춘천~속초 철도건설 사업 환경영향평가 설명회

강원 양구군 춘천~속초간 철도건설 사업 환경영향평가서(초안) 설명회가 10일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 비대면(온라인)으로 대체될 수 있다.

또 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대한 공람도 28일까지 군청(평화지역발전과)과 노선이 지나는 양구읍사무소, 국토정중앙면사무소 등에서 할 수 있다.

춘천~속초 간 철도건설 사업으로 인해 영향을 받게 되는 주민과 이해관계인, 관계 전문가 등은 7월 5일까지 공람 장소에 비치된 주민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다.

◆여름방학 부업활동 대학생 160명 모집

양구군은 학생들에게 근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부업활동을 할 대학생 160명을 모집한다.

선발되는 학생들은 양구군 산하 시설에서 15일간 하루 8시간씩 방역, 시설관리, 환경정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15일을 모두 근무하면 125만여 원의 임금을 지급받는다.

이를 위해 16일 낮 12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접수하며, 18일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부업활동은 대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7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대학교(대학)에 재적을 둔 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휴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