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구군은 7월부터 9월까지 집단급식소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전문가와 공무원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식중독 예방진단 후 도출되는 결과와 식중독 사례 및 원인·결과 분석 등 통계자료를 이용해 업소별 맞춤형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또 현장의 실정을 고려한 실제적인 개선 보완책을 제시하고, 1차 방문 후 1개월 이내에 2차 방문을 실시해 개선사항을 확인한다.
이밖에 컨설팅에 참여하는 업소에 대해 정기 지도점검 면제와 우수사례 홍보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14일부터 25일까지 식품접객업소 및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방문 및 우편의 방법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양구군은 서류심사를 거쳐 10개소를 선정해 30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스마트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양구군은 7월 2일부터 26일까지 구직활동과 연계한 스마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스마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 과정과 미디어 커머스 전문가 과정 등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 과정은 1인 미디어의 이해 및 활용, 스마트폰 영상 제작 기초 △유튜버가 알아야 할 저작권, 유튜브 채널 개설 및 꾸미기, 영상 촬영 및 편집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미디어 커머스 전문가 과정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오픈 마켓의 이해,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전략, 쇼핑몰 소개 및 상품 영상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14일부터 25일까지 양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2시간30분씩 문화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성인인 양구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각 과정은 선착순 20명을 모집해 운영된다. 수강료는 1만원이며, 자격증시험 응시료 4만원과 자격증 발급비 5만 원은 별도로 추후 지불해야 한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