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4000여 세대 단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이 지난 7일 문을 열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견본세대 구성 및 옵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 중 GS건설이 시공하는 1단지 1701세대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가 먼저 분양에 나선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 59~105㎡ 평면으로 구성된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분양은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해당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들어서는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26만6540㎡를 개발하는 민간개발 사업이다. 이 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는 전용 84㎡기준 최저 4억2560만 원, 최고 4억6220만 원으로 4억원대이다. 최근 봉담에서 거래된 새 아파트 가격이 5억원을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저렴한 수준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숲세권 단지다. 단지가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데다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 및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다.
단지 인근에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노선 구간에 대한 호재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을 반영하겠다고 발표했다. 예비타당성 조사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향후 강남권역까지 연결된다.
또한 내리지구 내에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며,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설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더불어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 및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100% 지하주차 설계로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실내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의 경우 가족실은 물론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위치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323만 원이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