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야호 촉 통했다…MSG워너비, 음원 차트 ‘올킬’

유야호 촉 통했다…MSG워너비, 음원 차트 ‘올킬’

기사승인 2021-06-27 19:58:44
그룹 MSG워너비와 제작자 유야호(유재석·가운데). 사진=MBC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결성된 남성 보컬 그룹 MSG워너비가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MSG워너비가 26일 오후 6시 공개한 신곡 ‘바라만 본다’는 27일 오후 4시 그룹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을 밀어내고 멜론 24히츠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오후 6시에는 MSG워너비가 낸 또 다른 신곡 ‘나를 아는 사람’이 2위로 따라 붙었다.

멜론 24히츠는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해 순위를 내고, 한 이용자가 24시간당 1회를 들은 것만 스트리밍 집계에 반영한다. 이 때문에 거대한 팬덤을 거느린 아이돌도 최상위권에 들기가 쉽지 않다.

마찬가지로 24시간 이용량으로 순위를 매기는 플로 24시간 차트에서도 ‘바라만 본다’와 ‘나를 아는 사람’이 각각 1위와 2위를 가져갔다. 이밖에 지니와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MSG워너비가 정상을 달리는 중이다.

MSG워너비는 개그맨 유재석의 ‘부캐’인 유야호가 제작한 8인조 보컬 그룹이다.

별루지(지석진)·강창모(KCM)·원슈타인·박재정이 유닛그룹 M.O.M으로, 김정수(김정민)·정기석(사이먼 도미닉)·이동휘·이상이가 유닛그룹 정상동기로 활동하고 있다.

‘바라만 본다’는 히트 작곡가 박근태, 김도훈, 강지원이 함께 만든 곡으로, M.O.M이 불렀다.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나얼이 작곡하고 영준이 작사한 ‘나를 아는 사람’은 정상동기가 불렀다.

MSG워너비는 음원 발매에 이어 오는 7월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데뷔 무대를 갖는다. 배우 전여빈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