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마을버스 농촌마을 곳곳 ‘뛰뛰빵빵'…28개 노선 개통

인제군 마을버스 농촌마을 곳곳 ‘뛰뛰빵빵'…28개 노선 개통

기사승인 2021-07-01 17:14:45
인제군 마을버스 개통 시승
[인제=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군 하늘내린 마을버스가 1일 개통식을 갖고 본격 운행에 들어갔다.

인제군은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난 2019년 2월에 착수한 지 2년 6개월만인 이날 남면여객쉼터에서 최상기 군수를 비롯한 마을주민 100여명 참여한 가운데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김양준 대한노인회 인제군지회 남면분회장이 개통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김재호 기사에게 전달하며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인제 마을버스
이어 신남어린이집 원아 20여명은 무사고 운행을 기원하는 스티커 붙이기 퍼포먼스를 벌이며 분위기를 띄웠다.

이어 신남여객쉼터에서 건니고개 청정조각공원을 돌아오는 시승행사는 최상기 군수와 남면마을주민들이 함께 올라 하늘내린 마을버스가 운영되기까지 준비했던 기간을 회상하며 자축했다.

이에 따라 마을버스는 6대가 추가돼 지난 2019년에 도입해 운영되고 있는 2대를 포함해 8대로 늘어나게 됐다.
인제 직영 마을버스 개통식
이들 마을버스는 인제읍 1개 노선, 남면 4개 노선, 기린면 1개 노선, 상남면 4개 노선 등 모두 10개 노선을 운영해 28개 마을을 잇게 됐다.

인제군은 하반기에는 원통시외버스 터미널을 출발해 한계령 휴게소를 거쳐 필례약수을 되돌아오는 순환코스를 개통예정으로 있어 하늘내린 마을버스는 모두 11개 노선으로 운영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올 하반기가 되면 하늘내린 마을버스 전 코스 개통과 마을버스가 들어가지 않는 7개리 10개 마을에 희망택시가 운영돼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