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단신〕인문학박물관 아동 철학실천 캠프 운영 등

〔양구 단신〕인문학박물관 아동 철학실천 캠프 운영 등

기사승인 2021-07-07 13:18:05
양구군청 전경
[양구=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양구인문학박물관 아동 철학실천 캠프 운영

강원 양구인문학박물관은 강원대학교 철학과(철학실천연구소)와 손잡고 여름방학 기간에 아동 철학실천 캠프 '소크라테스야,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8월 11일과 12일 1박2일로 4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문학박물관과 인문학마을(양구읍 동수리) 캠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소크라테스야, 놀자' 프로그램은 인문학 전문행사 운영을 통한 박물관의 활성화, 그리고 인문학박물관과 강원대학교 간 인문학(철학) 관련 행사 등 업무교류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초등 3~4학년 반과 5~6학년반, 그리고 중학생반을 나뉘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철학 심리상담, 토론, 강연, 작은 음악회, 조별 체험활동, 캠프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강원대는 30일까지(캠핑장 데크 예약은 15일까지) 강원대 BK21 철학실천 인재양성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공공기관 출입 콜 체크인 서비스 시행

양구군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청사 등 공공기관과 주요 문화관광시설 등에 콜 체크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콜 체크인 서비스는 수기명부를 작성할 때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출입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됐다.

이에 따라 군청사와 군의회, 직속기관, 읍면사무소, 박물관, 미술관 등 60여 개 시설을 방문하는 출입자를 대상으로 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설을 방문하는 출입자는 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해 이상이 없다고 판정된 후 안내되는 전화번호로 본인의 휴대전화를 이용해 전화하면 곧바로 출입내역이 기록되는 방식이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