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시의회 주차관리개선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
강원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 주차관리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류인출)는 지난 27일 간담회를 열고 도심 주차공간 확보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특위는 ‘주차장 개방공유제’ 등 기존 주차공간을 공유해 활용하는 방안을 놓고 제도의 장·단점, 시설 공유자 지원대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류인출 위원장은 전국 우수 사례를 중심으로 주차난 해소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특위 활동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주차관리개선특별위원회는 류인출(위원장)·이용철(부위원장)·조용기·문정환·조상숙·이재용·김정희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됐으며 10월31일까지 활동한다.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농촌지도자원주시연합회 간담회 개최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조창휘)는 28일 의회 모임방에서 농촌지도자원주시연합회(회장 김인식)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함께 자리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기준)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연합회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현재 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농업정책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한 연합회 임원들은 농업기계 임대사업 확충을 비롯해 곡물 건조비용 지원, 하우스 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확대 등 농업경영 활성화 방안들을 건의했다.
◆태장체육단지 내 제4야구장 조성사업 본격 추진
원주 태장체육단지에 네 번째 성인 야구장이 조성된다.
원주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공공체육시설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야구 저변 확대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23일 ‘태장체육단지 내 제4야구장 조성사업’을 착공하고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태장동 일원 3만6000㎡ 부지에 1만2000㎡ 규모로 들어서는 제4야구장에는 총 11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제4야구장이 조성되면 성인 야구장 4면, 리틀야구장 1면 등 야구장 집단화가 완료돼 전문체육 야구단 육성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민 약초아카데미 성료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관장 홍창희)은 상반기 ‘원주시민 약초 아카데미’가 최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4월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정원 20명이 이른 시간에 마감되는 등 시작부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매회 한약사와 한의학 박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의 내실 있는 강의로 4개월의 긴 과정에도 불구하고 최종 수료율이 95%에 이를 만큼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
약초 식물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활용 및 재배법 교육 등이 함께 진행됐으며, 수료자에게는 자격검정을 통한 약초 관리사 자격증 취득 기회도 주어졌다. 약초 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수강생 7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