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은 지역 초등학생 37명이 최근 영어능력평가 인증시험인 JET(Junior English Test) 시험에 응시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인증급수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증시험에 참여한 학생 전원은 지난 3월 시작해 이달 마무리된 화천군의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수강생들이다.
해당 인증시험에는 초등학생 뿐 아니라 전국의 중학생들까지 참여하고 있으며, 영어교육 전문 평가기관인 YBM 주관으로 치러지고 있다.
화천군은 최우선 정책인 교육복지의 일환으로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외국어 교육지원을 수년 째 시행해오고 있다.
당장 이번 달 상반기 외국어 아카데미가 종료됐지만, 2주 간의 방학이 끝난 후 내달 9일부터 연말까지 하반기 외국어 교육이 재개된다.
또 학생들의 능력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연말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인증시험을 개최할 예정이다.
화천군의 외국어 학습지원 시스템은 수준별로 진행될 뿐 아니라, 커리큘럼과 개최 지역도 다양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8월 시작되는 외국어 아카데미 역시 5~7세 미취학 아동은 키즈영어 아카데미, 초등학생은 초등영어 아카데미로 나눠 진행된다.
키즈영어는 선착순, 초등영어 아카데미는 레벨 테스트 후 입문, 기본, 심화과정 반배정이 이뤄진다. 아카데미는 연령대별로 화천권역과 사내권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