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 건설 사업을 선도하는 기술 발굴을 위한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시행되는 기술제안공모제는 국내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향상 기술 ▲스마트 생산(모듈화) 및 건설 ICT(정보통신기술) ▲옵션 판매 상품·특화 디자인 ▲디지털 사업관리를 비롯한 미래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기술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이번달 2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HDC현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서류심사와 11월 프리젠테이션 심사 등을 거쳐 품질향상 및 품질개선도, 원가절감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예정이다.
총 4개 기업에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2000만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그밖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HDC현산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시행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에는 77개사 총 96건의 제안이 접수된 바 있다. HDC현산은 4건의 선정작 외에도 우수 기술들에 대해 추가로 파일럿 테스트 및 사업화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부영, 창신대 신입생 장학금 지원
부영그룹이 재정지원을 하고 있는 창신대학교에 3년 연속 신입생 장학금을 지급한다.
부영그룹은 2022학년도 창신대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1년 전액 장학금(간호학과 50% 지원)' 혜택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2019년 8월 창신대학교 재정기여 참여를 시작하면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그 결과로 2020학년도 100%, 2021학년도 98.5% 신입생 충원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부영그룹은 올해부터 계열사와 연계한 실습학기제를 지원하면서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창신대학교는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스마트휴먼교육 특성화대학'이라는 2030 비전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수요자중심 교육체계 강화 ▲미래형 스마트 교육성과 혁신 ▲자기주도적 학생 지원 ▲글로컬 공유 가치 창출 ▲디지털 선진 대학경영 혁신 등 5대 발전방향과 13개 발전전략, 23개 실행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2022학년도 입시를 위해 학과를 전폭적으로 개편하고 간호대학 1개 학과(간호학과), 스마트휴먼대학 7개 학과(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경찰행정학과, 부동산금융학과, 식품영양학과, 미용예술학과, 음악학과), 스마트융합공학부에 3개 전공(소방방재공학전공, 항공정비기계전공, 컴퓨터공학전공), 그리고 글로벌관관경영학부에 2개 전공(중국비즈니스전공, 항공관광전공)으로 총 13개 학과 및 전공으로 325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