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요기요 강신봉 대표,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요기요 강신봉 대표,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기사승인 2021-08-05 09:54:51
사진=요기요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배달앱 ‘요기요’는 강신봉 대표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올해 1월부터 환경부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일상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실천’ 한 가지와 ‘해야 할 실천’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신봉 대표는 ‘요기요에선 일회용 수저 받지 않Go, 사내에선 다회용컵 사용하Go’라는 메시지와 함께 작은 노력으로도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실천 메시지를 제시했다.

강 대표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내에서 일회용품을 줄여 나가며 더 나아가 전 임직원이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배달앱 대표주자로서 더욱 책임감을 갖고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동아제약 최호진 대표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소셜벤처기업 ‘트리플래닛’의 김형수 대표를 추천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