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평생학습강좌 확대…자격증 대비 8개반 개설

화천군, 평생학습강좌 확대…자격증 대비 8개반 개설

기사승인 2021-08-09 10:48:00
사진은 지난 2019년 열렸던 성인평생학습 전시회 작품
[화천=쿠키뉴스] 한윤식 기자 = 강원 화천군이 지역주민의 다양한 취미생활 뿐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진출을 도울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9일부터 27일까지, 2021년 하반기 성인 평생학습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히 각종 자격증반이 마련된 것이 눈에 띈다.

미용 국가자격증반을 비롯해 스마트폰 활용지도사(2급), 꽃차 마이스터(3급, 2급), 홈바리스타, 아동미술지도사(2급, 1급), 핸드드립, 바리스타(2급) 등 민간 자격증반까지, 총 8개 분야의 자격증 대비반이 운영된다.

자격증 뿐 아니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 매니저 및 문해교육사(3급) 양성과정도 운영될 에정이다. 다양한 취미를 위한 교양강좌도 폭넓게 개설된다.

성인 스피치를 비롯해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반려동물 관리, 여행엉어, 건강요가, 피트니스 등의 강좌가 마련돼 관심있는 분야의 취미를 골라 즐길 수 있다.

하반기 성인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9월1일부터 12월16일까지, 4개월 간이며 화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화천군 평생학습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강좌별 수강료, 교재비, 자격증 취득비용 등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수급자와 65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 가족 구성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화천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