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9일부터 27일까지, 2021년 하반기 성인 평생학습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히 각종 자격증반이 마련된 것이 눈에 띈다.
미용 국가자격증반을 비롯해 스마트폰 활용지도사(2급), 꽃차 마이스터(3급, 2급), 홈바리스타, 아동미술지도사(2급, 1급), 핸드드립, 바리스타(2급) 등 민간 자격증반까지, 총 8개 분야의 자격증 대비반이 운영된다.
자격증 뿐 아니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 매니저 및 문해교육사(3급) 양성과정도 운영될 에정이다. 다양한 취미를 위한 교양강좌도 폭넓게 개설된다.
성인 스피치를 비롯해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반려동물 관리, 여행엉어, 건강요가, 피트니스 등의 강좌가 마련돼 관심있는 분야의 취미를 골라 즐길 수 있다.
하반기 성인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9월1일부터 12월16일까지, 4개월 간이며 화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화천군 평생학습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강좌별 수강료, 교재비, 자격증 취득비용 등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수급자와 65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 가족 구성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은 수강료가 면제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화천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