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원팀 증명하겠다”… 6인 대선후보와 핵심공약 개발

노웅래 “원팀 증명하겠다”… 6인 대선후보와 핵심공약 개발

중앙당-대선후보 핵심공약 개발 협력 체계 구축

기사승인 2021-08-11 18:12:14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책실무협의회의’ 취지와 목적을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인턴기자 =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선 후보 6인과 본격적인 공동 정책 개발에 나섰다.

노 의원은 11일 ‘제1차 대선 정책캠프 정책실무협의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주연구원은 지난달 28일 중앙당 선관위와 공동으로 ‘제 20대 대선 핵심공약 원팀 협약’을 체결했다. 6인의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와 핵심 공약 공동개발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제1차 정책실무 회의에서는 대선 핵심공약 개발 계획을 공유했다. 민주연구원과 대선캠프 간 실무담당자 지정 등 전반에 대해서 논의하기도 했다.

노 의원은 “각 캠프 간 협의를 통해 당 중심의 대선 공통공약을 개발하기로 한 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민주연구원은 여섯 명의 대선 후보가 제안한 대표 공약을 보완해 당 중심의 정책비전과 핵심공약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섯 후보의 대표 공약을 꼭 100대 공약에 포함시켜 우리가 원팀임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4기 민주 정부를 재창출하도록 민주연구원이 뒷받침할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대선 정책캠프 정책실무협의회의는 오는 10월까지 6인의 대선 후보 대표공약 보완과 함께 민주당 핵심 공약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캠프와 합의가 이뤄질 경우 함께 공통공약을 발표한다는 구상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medsom@kukinews.com
신민경 기자
medsom@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