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끝낸 보이그룹들 잇달아 컴백

‘킹덤’ 끝낸 보이그룹들 잇달아 컴백

기사승인 2021-08-12 10:01:22
그룹 비투비.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했던 보이그룹들이 잇달아 새 음반으로 돌아오고 있다. 그룹 더보이즈는 최근 미니 6집 활동을 시작했고, 스트레이 키즈와 비투비도 이달 중 컴백한다.

12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비투비는 오는 30일 스페셜 음반 ‘포유: 아웃사이드’(4U: OUTSIDE)를 낸다. 지난해 11월 미니음반 ‘인사이드’(INSIDE) 발매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비투비는 군 복무 중인 멤버 육성재와 임현식을 제외한 4인조(서은광·이민혁·이창섭·프니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확진돼 치료받던 이민혁이 이번 음반으로 활동을 재개할 전망이라 관심이 쏠린다.

스트레이 키즈는 23일 정규 2집 ‘노이지’(NOEASY)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소리꾼’을 포함해 총 14곡이 담긴 음반이다. 멤버 방찬·창빈·한이 뭉친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타이틀곡 등 신곡 작업에 참여했다.

완전체 노래는 물론, 유닛곡 ‘강박’(방찬·현진), ‘서핑’(리노·창빈·필릭스), ‘곤 어웨이’(한·승민·아이엔)와 ‘킹덤: 레전더리 워’ 마지막 경연에서 선보인 ‘울프강’(WOLFGANG)도 만나볼 수 있다.

그룹 더보이즈.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보이즈는 지난 9일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주간아이돌’에 출연했고,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무대에도 오른다.

해외 반응이 뜨겁다.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릴링’은 35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인도네시아, 멕시코, 필리핀, 태국 외 16개국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베트남과 폴란드 등 4개 국가에서 2위를 기록했다. 국내 음원사이트 중에는 벅스와 바이브 실시간 차트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초 미니 9집 ‘턴 오버’(TURN OVER)로 ‘킹덤’ 출연 팀 중 가장 먼저 컴백했던 SF9은 오는 15일 온라인 팬미팅 ‘응답하라 판타지’를 연다.

앞서 공개된 팬미팅 포스터는 복고풍으로 연출돼 팬들 궁금증을 자극했다. 관람권은 케이브콘과 올레티비에서 구매할 수 있다.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