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문준희 합천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자유장’수상

[합천소식] 문준희 합천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자유장’수상

기사승인 2021-09-06 16:54:28
[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문준희 합천군수가 6일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or Freedom & Democracy) 포장인 ‘자유장(Awards of Freedom)’을 수상했다. 

합천군청 군수실에서 차기운 합천군지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오병후 한국자유총연맹 경남지부장으로부터 국제자유장과 휘장을 전달받았다.


문준희 군수는 태극기 달기운동, 통일대비 민주시민 안보교육 등 자유총연맹의 활동을 적극지원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행정을 펼치는 등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지방자치 발전에 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유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행정역량을 집중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공로 또한 인정받았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수상하게 돼서 기쁘고 영광스럽다.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의식 고취에 대한 더 큰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면서 “국가안보와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자유와 평등이 조화롭게 보장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합천군, 2021년 안심가로등 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취약지역에 태양광가로등 42본 올 연말까지 설치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주)이 후원하는 ‘2021년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안심가로등 지원사업은 취약지역 주민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친환경에너지 태양광가로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 최종 선정된 전국 10개 지방자치단체에 LED 태양광가로등 361본을 설치하게 된다.

이번 안심가로등 설치사업 대상지는 합천천 주변 산책로 1.3km와 신소양체육공원 내 산책로 1.6km로 올해 말까지 총 42본의 태양광가로등이 설치되며, 앞으로 5년간 무상으로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게 된다.

군은 설치될 가로등이 일출·일몰의 자동 감지로 점·소등되며 일조량이 부족한 겨울과 장마기간에도 안정적으로 작용하는 최첨단 기기여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과 전기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안심가로등 설치로 합천천 주변 산책로와 신소양체육공원을 찾는 많은 군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보행환경이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야간 취약지역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향우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대종주

걷는다는 것은 자신의 길을 되찾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우아하게 시간을 잃는 것이다. 다비드 르 브르통의 걷기 예찬의 한 구절이다.

이 구절을 말 그대로 실천한 사람이 있다. 고향까지 걸음으로써 자신의 길을 되찾아가며, 가장 우아하게 시간과 돈을 쓰는 민주평통부천시협의회장이며 부천희망재단 정인조 이사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1km를 걸을 때 마다 100만원을 기부하는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레이스를 시작한 정인조 이사장이 지난 달 19일(목) 오전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망향의 노래비 앞에서 고향 합천을 향해 첫 걸음을 내딘지 18일만인 9월5일 고향 합천에서 대여정을 마무리 했다.
 
정인조 이사장은 올해 70세 고희를 맞았다. 그는 평생 30억원 기부가 목표로 칠순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고향사랑 평화기원 걸어서 고향까지 500km 레이스 프로젝트를 추진했고 17박18일 동안 꾸준히 걸음으로써 그의 의지를 보여주었다.

그는 레이스에서의 기부 외에도 고향인 율곡면에 다문화가정 지원금 300만원과 합천원폭피해자 복지회관 성금 100만원을 각각 기부함으로써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시했다. 뿐만 아니라 2020년에도 합천군교육발전기금 1000만원 등을 포함하여 합천군 관내 기관에 총 4000만원을 기부했다.

9월 4일 합천왕후시장에서 군청까지 레이스에 동참한 문준희 군수는 “이번 고향사랑 평화기원 레이스를 통해 고향사랑과 기부의 숭고한 뜻을 전해준 정인조 이사장의 건강을 기원 드리며, 기부금은 소중하게 잘 쓰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