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고산도서관·대구여성가족재단·대구적십자사·국립대구과학관

[대구소식] 고산도서관·대구여성가족재단·대구적십자사·국립대구과학관

기사승인 2021-09-14 11:13:15

수성문화재단 고산도서관-아트도서관, MOU 체결 

허두환 아트도서관장과 서명혜 고산도서관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산도서관 제공) 2021.09.14
[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문화재단 수성구립 고산도서관과 아트도서관은 지난 11일 지역사회 문화예술 및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상호협력 및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예술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전시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 홍보할 계획이다.

서명혜 고산도서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과 독서문화의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와 지역사회의 문화 진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여성가족재단-대구경북연구원, 일·생활 균형 상호협력 업무 협약 체결

대구여성가족재단과 대구경북연구원이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제공) 2021.09.14
대구여성가족재단과 대구경북연구원은 지난 13일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경연구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와 대구경북연구원 오창균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 연계·협력 ▲직장 내 가족친화제도 도입 및 관련 전문서비스 지원, 연구조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일·생활 균형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연구조사를 통해 대구 시민의 행복과 안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적십자사,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온라인 과정 개설

대구적십자사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다. (대구적십자사 제공) 2021.09.14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지사가 지난 13일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응급처치 교육을 시작했다.

행정안전부 지정 어린이 안전교육 전문기관인 대구적십자사는 지난 2월부터 대면으로 어린이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종사자들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기도폐쇄 처치 등으로 구성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행정안전부 교육 지침에 따라 이론교육(온라인) 및 실습교육(실시간 비대면) 2시간씩 새롭게 개설했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는 안전교육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개인용 PC 또는 휴대전화로 이론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대한적십자사가 발송하는 마네킹 등 실습 장비를 어린이집, 학원 등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는 장소로 받아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정소윤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 대상 수상

국립대구과학관 정소윤 과학해설사가 전문해설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대구과학관 제공) 2021.09.14
국립대구과학관 정소윤 과학해설사가 지난 8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2021 전국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의 본선대회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9명의 과학 해설사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정소윤 과학해설사는 2021년 상반기 국립대구과학관 직원들과 함께 자체 제작한 ‘호버크라프트’를 활용해 사이언스 쇼를 진행했으며, 제작 과정 영상을 국립대구과학관 유튜브에 공유하는 등 과학 지식 및 과학 문화 보급에 앞장섰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