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초 컨테이너형 패션-문화 복합공간 ‘펙스코’ 개관

대구 최초 컨테이너형 패션-문화 복합공간 ‘펙스코’ 개관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청년들의 도전과 자립의 꿈 지원

기사승인 2021-09-30 14:33:52
대구 최초 컨테이너형 패션-문화 복합공간인 펙스코(FXCO)가 10월 1일 문을 연다. (대구시 제공) 2021.09.3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지역 청년들과 상생하는 패션-문화 복합공간인 펙스코(FXCO)가 내달 1일 문을 연다.

펙스코는 ‘패션과 공존(Fashion X Coexistence)’을 뜻하며 대구 주요 산업인 섬유패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상생의 장으로 북구 유통단지 내 엑스코 서관 서편에 위치하고 있다. 

컨테이너형 복합건물로 부지 3159㎡, 연면적 1839㎡, 지상 3층, 3개 동으로 건립됐다.

총사업비 64억 원(국비 25억 원, 시비 39억 원)을 들여 지난 2018년 8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설계와 건축공사 등을 거쳐 완공됐다.

FXCO몰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35개를 상품화해 집적화된 편집 매장과 지역 청년들의 창업의 꿈을 실현하는 아트숍, 메타버스 체험관, 식·음료매장 등 지역의 선도적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 1일 개관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과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섬유·패션업계를 비롯한 각계 인사 50여 명이 참석한 예정이다.

개관식에는 또 대구·경북 소재 대학 패션계열학과 학생 대표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동시에 앞으로의 섬유패션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꿈을 상징하는 핑크색 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는 이색 이벤트도 연출한다. 

또 오후에는 대구·경북에서 활동하는 재능 있는 젊은 인디뮤지션이 펼치는 ‘청년마이크’의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창업 청년들의 도전과 자립의 꿈을 실현하고 선도적 패션·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패션·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