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내달 6일부터 온택트로 개최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내달 6일부터 온택트로 개최

홈페이지와 유튜브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기사승인 2021-09-30 17:27:09
제43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1.09.3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택트로 펼쳐진다. 

대구시와 대구 중구가 주최하고 ㈔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당초 온·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된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6일 오전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개막식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이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들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한방장터’, 체험키트를 활용한 ‘약초꽃 홈가드닝’,  ‘한방홈테라피’와 ‘가족과 함께 하는 한방퀴즈왕’ 등이 있다. 

‘온라인 한방장터’는 4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11번가와 네이버쇼핑에서 펼쳐지는 한방상품 기획전으로 다양한 제품 할인과 이벤트로 진행된다.

또 치매예방 디퓨저와 룸 스프레이 만들기 강좌, 한방족욕제 만들기, 363년 대구약령시 전통 방식으로 약썰기와 약첩싸기를 온라인으로 배워볼 수 있는 온라인 원데이클래스가 열린다.

이밖에 역사학자 ‘최태성’(큰별쌤)과 함께 한 역사 여행, 인기 유튜버가 약령시 소개와 한방의료체험타운 체험, 약령시 맛집 투어, 면역력에 좋은 한약재를 소개하는 ‘약령마실’ 등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또 약령시 한의약박물관을 배경으로 빛과 이펙트에 음악이 어우러지는 ‘미디어파사드쇼’가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대구한방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대면 행사를 모두 취소하게 돼 아쉽지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여러분들의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