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부문 ▲대상은 대구 구미여상 A팀이 차지했으며 ▲금상은 제일여상A팀·경산제일고A팀 ▲은상은 대구여상A팀·대구여상B팀·구미여상B팀이 각각 수상했다.
또 ▲동상인 한국공인회계사회장상은 대구여상C팀·명인고A팀·대구여상D팀·대구보건고A팀 ▲한국세무사회장상은 구미여상C팀·경산제일고B팀·제일여업B팀·경북여상A팀·대구여상E팀·부산관광고A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부문 ▲대상은 박채연(구미여상) ▲금상은 염유빈(구미여상)·박유나(경산제일고) ▲은상은 차영현(제일여상)·송민경(구미여상)·김나은(대구여상) 학생이 차지했다.
▲동상인 한국공인회계사회장상은 김하늘(대구여상)·임솔희(구미여상)·안유진(제일여상)·전도은(제일여상)학생이, 한국세무사회장상은 엄다현(제일여상)·지상민(경산제일고)·이수민(구미여상)·안수현(대구여상)·이리예(대구여상)·김수민(대구여상)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또 한국세무회계학회장상은 전은경(제일여상)·김은정(제일여상)·최혜영(제일여상)·박서정(경북여상)·유혜량(경산제일고)·안시현(구미여상)·소찬미(대구여상)·박지현(경산제일고)·이혜진(구미여상)·서아현(구미여상) 학생이 차지하는 등 49명의 학생이 입선했다.
이번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을 수여하며 계명문화대 입학 시에는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를 주관한 세무회계정보과 학과장 김영락 교수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이 전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전산회계정보의 학습과 실무능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회로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도 참가학생의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가 전국의 상업계열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주최하는 전국 고교생 NCS 전산회계정보처리 경진대회는 22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