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내달 10일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개최

엑스코, 내달 10일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21-10-04 12:55:43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엑스코에서 ‘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2019년 행사 모습. (엑스코 제공) 2021.10.0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엑스코가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람을 위한 행복한 기술’을 주제로 ‘2021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Daegu Active Senior Fair)’를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시니어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박람회는 ‘노인’, ‘실버세대’를 거부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과 산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니어 관련 제품/기술/서비스 제공기업 150여 개 사가 참가해 250부스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엑스코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니어 세대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은퇴 후 금융과 노후설계, 메디컬, 헬스케어, 여행, 골프 및 휴양지의 여가 생활, 건강식품, 안티에이징 뷰티용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와 공급자의 구매 비즈니스를 활성화시킬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ICT기반 헬스케어, AI기반 로봇, 돌봄서비스, 디지털 케어 플랫폼 서비스, 치매 예방 등 건강관리를 위한 콘텐츠 등 노인 세대를 위한 과학기술과 복지 케어가 융합된 다양한 제론테크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인생2막을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취미·레저·건강식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최근 등산, 낚시, 골프 등과 함께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캠핑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캠핑존’도 특별관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퇴직 전문인력 수행기관 및 최신 정보 공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시니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와 재활 산업체의 국내외 홍보 공간도 마련한다.

부대행사로는 ‘패밀리 파크 골프 대회’와 무료 건강검진, 뷰티&다운에이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는 온라인을 통해 참관객의 사전등록을 진행하며 온라인 사전등록자, 초청장 및 무료입장권 소지자는 박람회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