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SW 핵심 인재 양성’ 외

[수성소식]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SW 핵심 인재 양성’ 외

기사승인 2021-10-05 09:44:22
‘수성알파시티 SW 핵심 인재 양성과정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0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1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수성알파시티 SW 핵심 인재 양성과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수성알파시티 SW 핵심인재 양성과정 1기’ 청년 16명,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청년들은 실전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기업과 네트워킹 구축 및 SW 분야 교육 관련 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수성알파시티 SW 핵심인재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수성구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이 연계해 지역 기업 현장에 바로 투입될 SW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다.

수성구는 SW 분야 데이터분석 전문 교육을 통해 총 25명의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수성알파시티 SW핵심인재 양성과정 1기 교육은 오는 13일 수료하고 10월 중 2기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성구는 향후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사업체 개발, 취업 알선, 취업역량강화교육 및 취업 후 정기적 사후지도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빅데이터, AI 전문가 등은 미래 유망 직종이고 기업현장에서 수요가 많아질 전망”이라며 “첫 훈련생인 만큼 교육생 모두가 교육을 이수하고 취업에 성공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2021년 지방세 발전포럼 최우수상 수상

‘2021년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수성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05
수성구가 최근 대구시의 ‘2021년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레저 문화 확대에 따른 캠핑카·캐러밴 자동차세 세부담 개선 방안’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캠핑카·캐러밴 자동차세 세부담 개선 방안은 기존 차량과 구별되는 레저용 차량에 대한 별도의 과세 기준을 제안하는 내용이다. 

수성구는 캠핑카·캐러밴 자동차세 세부담 개선 방안을 오는 11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에 대구시 대표로 참가해 연구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은 행정안전부, 학회, 교수, 언론인 등이 참여해 지방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달 28일 대구시 주관 ‘2021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에서 세무조사 분야에 ‘뛰는 조세포탈자 위에 나는 법인 세무조사’를 주제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세외수입 분야에서는 ‘힘들었지만, 힘들지 않았던 체납세외수입 징수 꿀팁!’을 주제로 우수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연찬으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