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사운드 디자인 공개…신임 디렉터는 조 셸리

디아블로4, 사운드 디자인 공개…신임 디렉터는 조 셸리

기사승인 2021-10-08 10:26:46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4' 메인 디렉터 조 셸리.   블리자드 제공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4’의 개발 현황을 지속적으로 다루는 분기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디아블로4의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개발 과정이 포함됐다..

블리자드는 현지 시각으로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아블로4의 분기별 업데이트 2021년 10월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소개는 앞서 해임된 루이스 바리가를 대신해 새롭게 게임 디렉터가 된 조 셸리의 인사로 시작됐다. 이전까지 게임 디자인 리드로 있던 그는 게임의 비전을 이끌어가고 팀을 대표할 수 있는 데에 대한 감사와 6월 이후 있었던 많은 사건에 대해 고찰의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실제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작업한 다양한 환경음과 원소술사의 화염탄과 지옥불 등 영웅 화염 기술을 녹음하는 과정이 영상으로 공개됐으며, 디아블로 4의 방대하고 다양한 괴물의 음성을 포함한 음향 디자인과 던전의 환경음 작업 내용 등도 담겼다.

한편 조 셸리는 2005년 블리자드에 입사 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개발에 참여해왔으며, 디아블로4 팀에는 2017년 디자인 리드로 합류해 깊이 있고 강렬한 시스템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