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자기 계발에 힘쓰는 직장인들은 퇴근 후 주말 등의 시간을 활용해 외국어 공부, 자격증 취득, 학사학위 취득 등의 활동으로 스펙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의 학력 스펙업을 위해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과정 주말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3월 개강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주말 학사학위 취득 과정은 일주일에 1회(주말) 출석 수업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경영학, 사회복지학, 상담심리학 3개의 전공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내신이나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은행제 관련 법률에 의거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위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말 학사학위 과정의 경우에 평소 관심은 있으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학업을 미루어 온 직장인, 자영업자들, 4년제 학사학위를 빨리 취득해 취업을 하거나 석사학위 과정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으로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에 84학점 이상을 이수해 학위취득 요건이 충족되게 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모바일 학생증이 발급돼 중앙대 본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과 복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관련 전공 및 자격증 특강 진행, 장학금 제도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2022년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와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