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메타버스를 활용한 간부회의 개최 외

[수성소식] 메타버스를 활용한 간부회의 개최 외

기사승인 2021-10-19 11:48:57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과 간부공무원들은 19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수성구 메타버스(가상회의) 회의실에 접속해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19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19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비대면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국장급 이상 간부, 수성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9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방향과 비전 및 스마트시티 수성의 미래 청사진에 대해 논의했다.

메타버스란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말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는 만큼 메타버스, 영상회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소득층 한방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구 수성구는 지난 18일 수성구 희망나눔위원회, 수성구 한의사회와 ‘저소득층 한방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19

대구 수성구는 지난 18일 수성구 희망나눔위원회, 수성구 한의사회와 ‘저소득층 한방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저소득층 한방지원 사업은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의료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이 협약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주민 100명에게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는 맞춤형 한약을 지원한다. 

또 치료가 필요하나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주민 30명은 한의사가 직접 방문해 침, 부황 등의 진료를 한다.

김대권 구청장은  “지역사회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꿈 키우는 수성리더’ 현판 전달

대구 수성구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정기 후원을 신청한 어린이집 6개소에 ‘꿈꾸는 아이리더, 꿈 키우는 수성리더!’ 나눔 현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10.19

대구 수성구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정기 후원을 신청한 어린이집 6개소에 ‘꿈꾸는 아이리더, 꿈 키우는 수성리더!’ 나눔 현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꿈꾸는 아이리더, 꿈 키우는 수성리더! 사업은 수성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소액기부 협약 후원 사업이다. 나눔 현판은 월 3만 원 이상 정기 후원하는 사업체에 전달한다.

이번에 나눔 현판을 전달받은 곳은 조아 어린이집, 수성알파시티어린이집, 수성보성어린이집, 효원어린이집, 다사랑어린이집, 수성아이파크 어린이집이다.

정기후원금은 학업‧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 모범 학생들을 위해 사용되며, 재능계발비 지원, 진로 상담, 국내외 문화체험 등을 제공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