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하이브리드교육반 개설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하이브리드교육반 개설

창의성·글로벌·온오프라인 특화 교육

기사승인 2021-10-20 16:47:05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대학 부설 유치원에서 실습수업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2021.10.2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가 2022학년도에 창의성과 글로벌에 특화된 교육에 더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반을 개설한다.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역 유치원연합회와 협력해 주문식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쌓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2학년도부터 우수교사 양성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에 더해 유아창의성교육반, 유아영어교육반, 하이브리드교육반으로 특성화한 심화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유아창의성교육반은 유아창의성교육 명성이 높은 이 대학교 유치원 부설 아동창의성계발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창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유아영어교육반은 이 대학교 대구경북영어마을의 지원 아래 글로벌 인재에 요구되는 교육을 펼친다. 

하이브리드교육반은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의 하나로 플립드러닝·블랜디드러닝 등의 교수학습 방법을 과목별로 적용해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출석 수업)을 병행, 운영한다. 

이는 최근 선호도가 높아진 온라인 수업에 대한 요구 및 재직자 수요를 반영해 신설된 특성화반이다. 이론수업은 온라인으로 다시 들을 수 있고, 실습수업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철저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송혜영 유아교육과 학과장(교수)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최근 5년간 임용시험에서 21명 합격, 유아교육과 평가 4회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비수도권 인문사회계열 중 최고점 획득 등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면서 “내년부터 창의성과 영어교육에 더욱 집중하고 하이브리드반을 개설해 유아교육의 선도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