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폴리텍대학-대전마케팅공사, 4차산업 인재양성 위해 협력

대전폴리텍대학-대전마케팅공사, 4차산업 인재양성 위해 협력

청년층 일자리 창출,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사승인 2021-10-25 23:30:33
▲21일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과 박봉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학장(오른쪽)이 대학에서 '재직자교육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이하 대전폴리텍대학)와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가 산학협력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대전폴리텍대학에서 진행된 협약 내용은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인재를 양성해 청년층 일자리를 창출하고 재직자의 직무능력을 향상 시킨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미디어 기술 기반 중·장년층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MICE(회의, 컨벤션, 전시회 등) 사업 분야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중·장년층과 여성 재취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과 박봉순 대전폴리텍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 인재양성과 취업약자를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하자"고 뜻을 모으고,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을 역설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