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활기 되찾은 엑스코…5개 전시회 동시 개최

모처럼 활기 되찾은 엑스코…5개 전시회 동시 개최

서관과 동관 꽉 채우며 전시장 3만㎡ 풀가동

기사승인 2021-10-28 18:06:18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모습. (엑스코 제공) 2021.10.2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엑스코에서 5개 전시회가 동시에 열리면서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28일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제10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 ‘제9회 대구국제 차·공예박람회’, ‘2021 대구국제안경산업전’이 개최됐으며, 29일부터는 ‘2021 대구경북 농특산품&우수중소기업박람회’가 열린다. 

엑스코 서관과 동관을 가득 채운 전시회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서는 지역 우수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음식 전시 중심에서 외식·관광·산업이 어우러져 스마트 외식산업관, 공공배달앱 대구로 특별관, 먹거리 골목관, 빵지순례길, 오징어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 뽑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음식산업박람회와 함께 서관에서 개최되는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90개사 200부스가 참가해 커피머신, 원두, 홈카페용품, 디저트, 베이커리, 테이블웨어, 친환경 용기 등 다양한 커피 트렌드와 신제품을 선보인다.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되는 ‘대구국제안경산업전’에는 국내외 117개 업체가 참가해 신기술과 신제품을 전시한다. 

가상·증강 현실을 구현하는 스마트 글라스 등을 선보이며 첨단 융복합 산업으로서의 안광학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차와 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구 국제 차·공예 박람회에서는 녹차·홍차·보이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와 차 가공품, 차 도구, 도자기, 섬유공예, 목공예, 금속공예 등 공예 관련 상품이 다양하게 전시된다.

29일부터 개최되는 ‘대구경북 농특산물&우수중소기업박람회’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특산물 농가들이 다양한 농특산물,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직접 판매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비교·구매할 수 있다. 

엑스코 서장은 대표이사 사장은 “엑스코 전관을 활용해 마련한 축제에 지역민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모처럼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행사들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많이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