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담학교,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 모집

대구예담학교,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 모집

전국 최초로 설립된 공립 예술 위탁교육 전담학교
고3은 전국 단위, 고2 과정은 대구 관내 학생 대상

기사승인 2021-10-31 12:11:16
대구예담학교 입시요강 안내 동영상의 한 장면. (대구교육청 제공) 2021.10.31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전국 최초로 설립된 공립 예술 위탁교육 전담학교인 대구예담학교가 11월 1일부터 2022학년도 예술 위탁과정 교육생 모집을 위한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예담학교는 학교 홈페이지 입교 안내 게시판을 통해 학교 홍보 동영상을 비롯해 2022학년도 교육생 모집 입시 요강, 미술 전공 및 음악 전공 안내 영상 등 총 4개의 안내 영상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교육과정 운영, 진학지도 계획 등 학교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예담학교에 지원 예정이거나, 예술 위탁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누구나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공립 예술 위탁교육 전담학교인 대구예담학교는 2017년에 각종학교로 개교해 전국 및 대구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중 예술 분야로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탁받아 교육하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교육생의 80% 이상이 예술 분야의 희망대학으로 진학에 성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실기 중심 레슨 수업이 무료로 진행돼 학비 부담이 없다는 점에서 전국 각지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원 가능한 전공으로는 음악(클래식, 뮤지컬, 실용음악), 미술(디자인, 회화,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고3 과정은 전국 단위, 고2 과정은 대구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12월 2일부터 4일까지 면접심사가 이뤄진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등으로 인해 대면 면접이 어려울 경우 사전 예약 후 12월 6일 비대면 면접을 할 수 있으며, 14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명호 대구예담학교 교장은 “뒤늦게 예술 분야로 진로를 정한 일반고, 특성화고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 학교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강사진, 최적화된 교육시설, 기숙사 등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