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외 [수성소식]

수성구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1-11-04 11:22:49
대구 수성구 새마을회는 지난 2일 구청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수성구 제공) 2021.11.0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 새마을회는 지난 2일 구청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고 홀몸노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800여 가구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았다.

김장은 동대사에서 후원한 대관령 고랭지 배추 5000포기로 진행됐다. 5000포기 중 3000포기는 수성구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김장을 하고, 2000포기는 지역 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홀몸노인, 장애인 가정, 소년·소녀 가장, 조손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김장 나누기를 통해 이웃 간의 온정을 나누고 다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나누고 배려하는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륜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실시

수성구청사 전경. (수성구 제공) 2021.11.04

대구 수성구는 오는 30일까지 대구시, 대구수성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 및 도심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이륜자동차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단속은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이 증가하면서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불법 개조로 인한 소음 피해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인증 받지 않은 등화장치 설치, 배기관(머플러)을 불법 개조해 소음을 발생시키는 불법 튜닝을 적발한다. 또 미신고 이륜차 운행, 인도 주행, 난폭운전 등 교통법규 준수 여부도 단속한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륜자동차 운전자들이 교통법규 행위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겠다”며, “주민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프로필 사진 촬영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우수자원봉사자의 프로필 사진을 무료로 촬영한다. (수성구 제공) 2021.11.04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황금동에 위치한 사진관에서 우수자원봉사자의 프로필 사진을 무료로 촬영한다.

사진 촬영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DGB대구은행, ENTIRE MOTORS, 한일GnT Speech에서 후원 받아 진행한다.

촬영 대상은 수성구 지역 소속봉사자이며, 2021년도 1건 이상의 자원봉사 활동 기록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촬영된 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전시한 후,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한다. 

총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게 프로필 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프로필 사진 촬영을 맡은 박정희 작가는 “이번 기회로 많은 자원봉사자를 만나 뵙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방문하시는 모든 분의 따뜻한 기운을 받아 더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