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대구대·대구한의대·경북과학대 [대학소식]

계명문화대·대구대·대구한의대·경북과학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1-11-15 17:55:13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우수 졸업생 취업 특강’ 개최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우수 졸업생 특강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1.11.15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가 지난 12일 ‘선배가 들려주는 비행이야기’란 주제로 우수 졸업생 특강을 개최했다.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우수 졸업생 특강은 재학생들에게 취업동기 부여 및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어서울 항공승무원으로 근무하는 김후자씨를 강사로 초청했다.

김후자씨는 최근 방영된 채널A의  ‘리얼승무원 도전기! 비행기 타고 가요’ 프로그램에 첫 번째 출연자로 나와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스타 승무원이다.

그는 취업을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다양한 정보와 지식, 그리고 취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그것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승무원으로 체험하고 경험한 에피소드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계명문화대 입학 후 국제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어학연수를 비롯해 진로취업지원팀의 면접 특강 등 항공사 채용 준비를 위한 집중 지원을 통해 재학 중 승무원에 합격한 노하우는 후배들에게 동기 부여는 물론 자신감을 심어줬다.

이원갑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장은 “우수 졸업생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큰 자극이 됨과 동시에 취업준비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며 “재학생들의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돕고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우수 졸업생 특강을 릴레이씩으로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1973년 개설돼 48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호텔리어, 항공서비스, 외식사업, 글로벌여행이벤트 등 4개 전공과 4년제 정규 학사과정인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대 운영 대구시보조기기센터, 통합돌봄 보조기기 지원사업 수행 

유모차형 휠체어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는 모습. (대구대 제공) 2021.11.15
대구대가 운영하는 대구시 보조기기센터가 ‘지역사회 통합돌봄(Community Care) 선도사업’ 장애인 분야 중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지난 2019년에 최초 선정돼 올해도 수행하는 사업이다.

대구 남구에 거주하는 노인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개인 수요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돌봄·독립생활 등을 지원한다.

이 중 보조기기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자는 장애 유형, 경제 상황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맞춤형 보조기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된 보조기기는 개인 소유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올해 사업의 경우 1·2차에는 30명이 선정돼 정보통신, 일상생활 등에 도움을 주는 유모차형 휠체어 등 이동 보조기기를 지원받았으며, 현재 3차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근민(대구대 재활공학과) 대구시 보조기기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들이 소외감 없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대구대 재활공학과 학생들이 보조기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장애인, 노인 등이 사용하는 보조기기를 연구·개발하는 재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대구한의대 창업동아리, 상금·사업수익금 장학금으로 기부

왼쪽부터 이수찬 학생, 김기근 창업지원단장, 변창훈 총장, 온앤온 노승현 대표. (대구한의대 제공) 2021.11.15
대구한의대에 아름다운 장학금 기부 바람이 불고 있다. 

대구한의대 창업동아리 화락코스메틱이 2021 ClutG-Star League 결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300만 원과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의 상금 일부를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화락코스메틱의 멘토 창업동아리인 온엔온도 선배 학생 창업자로 사업 수익의 일부를 후배들의 창업 성장자금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쾌척했다.

또 창업지원단장 김기근 교수는 창업교육과 지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후배들을 위한 두 학생의 아름다운 마음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창업 지원 장학금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경제인협회 칠곡지부, 경북과학대에 장학금 전달 

왼쪽부터 김수영 학생, 류병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장, 문숙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칠곡지부 회장, 이예빈 학생이 장학금 수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과학대 제공) 2021.11.15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칠곡지부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경북과학대 재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칠곡지부는 지난 12일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열린 지부 창립 및 초대회장 취임식에서 경북과학대 화장품뷰티과 김수영(2학년) 학생과 간호학과 이예빈(1학년) 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창립식을 가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칠곡지부는 지역 발전과 여성경제인 간의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칠곡군의 여성 기업인 및 소상공인 32명이 구성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백선기 칠곡군수, 장세학 칠곡군의장, 류병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