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청년 기후활동가와 간담회… 尹, 선대위 구상 집중

이재명, 청년 기후활동가와 간담회… 尹, 선대위 구상 집중

이재명, 연일 청년층 공략 행보
윤석열, 공개일정 없이 선대위 인선 주력

기사승인 2021-11-16 09:37:4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쿠키뉴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청년과 만나 기후위기에 관해 논의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 조직 구성과 인선 등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16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청년문화공간 ‘신촌 파랑고래’에서 청소년·청년 기후활동가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 후보는 청소년과 청년들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그는 대선 후보 경선 때부터 기후위기를 강조해왔으며 기후에너지부, 탄소세 신설 등을 공약했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는 이 후보의 청년층 공략 행보의 연장선이기도 하다. 이 후보는 최근 2030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반면 윤 후보는 이날 공개 일정을 잡지 않았다. 선대위 구성을 위해 당 안팎의 의견을 수렴할 것으로 관측된다. 윤 후보는 전날에도 여의도 당사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관해 논의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한국노총 여성위원회 총회에 참석한다. 이후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과 접견하며 후보 선출을 축하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난을 전달받을 예정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가상공간인 ‘폴리버스 캠프’를 열고 기자간담회에서 청년 공약을 발표한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국회에서 3호 공약을 발표한다. 교육개혁에 관한 정책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