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텍, 제7회 GAP우수사례 경진대회 생산부문 동상 수상
강원 횡성군 동충하초 생산업체인 ㈜머쉬텍(대표 성재모)은 2021년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생산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생산에서 판매단계까지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우수농산물관리 제도다.
올해 7회째인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주최로 GAP 농산물을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려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서류 심사, 현장 발표평가를 거쳐 GAP 사업실적이 우수한 개인과 단체를 선발했다.
머쉬텍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GAP 인증기준 실천으로 2020년 GAP인증 동충하초 생산량 10톤, 출하액 1억6000만원을 달성하며 GAP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횡성 댄싱팀⋅난타연합팀, 2021 원주 다이나믹 댄싱카니발 수상
최근 2021 원주 다이나믹 댄싱카니발에 참가한 횡성 3개팀이 모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수정 강사 지도 아래 구성된 대회 참가팀은 읍면동/실버부문 공근‧둔내 연합팀 '청춘S라인(28명)', 강림‧청일면 연합팀 '느티나무예술단(30명)'으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갑천실버난타와 갑천난타, 청일난타로 구성된 난타연합팀 '은빛울림(34명)'은 은상을 수상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