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계사 세무 역량 강화 나선다 外신한카드‧두나무[쿡경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계사 세무 역량 강화 나선다 外신한카드‧두나무[쿡경제] 

기사승인 2021-11-23 10:51:17
보험판매대리점(GA)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설계사들의 세무관련 역량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세무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한다. 신한카드가 카페 투썸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70억원을 기탁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23일 여의도 63한화생명빌딩에서 한국세무사고시회와의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와 한국세무사고시회 이창식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제공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국세무사고시회와 MOU 체결

보험판매대리점(GA)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설계사들의 세무관련 역량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세무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23일 여의도 63한화생명빌딩에서 한국세무사고시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한국세무사고시회는 1972년에 설립되어 약 1만3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와 한국세무사고시회 이창식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원 세무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최근 급변하는 세무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상담 역량을 보유한 설계사들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세무사고시회는 협약 이후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통해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고액 자산가들의 상담을 비롯해 고객과 설계사, 지점장에게 강의와 세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영역에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한국세무사고시 회원 중에서 임대차 계약을 희망하는 세무사는 한화생명이 보유한 건물에 자리잡게 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영업공간 내 세무사 사무실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진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계사들은 세무사와의 접근성이 높아져 부유층 고객에게 쉽게 세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생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한국세무사고시회 소속 세무사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면서 “설계사들의 부유층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고능률 설계사를 육성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제휴 조인식에 참석한 이상무 투썸플레이스 영업마케팅 부문장(왼쪽),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플랫폼 그룹장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투썸플레이스 PLCC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카페 투썸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결제할 때와 투썸하트 앱에서 투썸 오더홀케이크를 예약할 때, 최대 30%를 할인된다. 투썸플레이스 매장과 투썸하트 앱에서 기프트카드 구매 5%까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투썸플레이스 커피음료 무료 사이즈업 쿠폰을 매월 신용 2매, 체크 1매 제공하고 신용, 체크 구분 없이 카드 발급 후 최초 1회에 한해서 투썸 하트를 5개 적립해 준다. 이외에도 투썸플레이스에서 연간 이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 모바일쿠폰도 제공한다.

커피와 디저트를 애용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하는 만큼 OTT배달앱, 교통 등의 생활 서비스 혜택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유튜브프리미엄과 넷플릭스에서 월 5천원 이상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매월 1000원을 할인해 준다. 신용카드는 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에서 1회 2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을 할인해 주고, 버스와 지하철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5%를 할인해 준다. 생활 서비스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4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는 오는 24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왼쪽부터) 두나무 이석우 대표, 김형년 두나무 공동 참업자 겸 수석 부사장,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한국장학재단 서병재 상임이사가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 기탁식 및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나무 제공

두나무, 청년 신용회복기금 70억원 한국장학재단에 기탁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70억원을 기탁했다.

두나무는 최근 한국장학재단과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7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취약 계층 청년 지원을 위한 것으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의 신용회복 지원 ▲취약 계층 대학생에 대한 디지털 교육 인프라 지원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 장학사업 수행  등의 청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두나무는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시작으로 청년 신용회복기금 70억 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학자금대출 장기 연체자 중 성실상환자 약 7천여 명에게 잔여 채무액을 지원하는 신용회복 지원사업과 취약 계층 대학생 1300여 명에게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기기 지원사업 등에 기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김형년 두나무 공동창업자 겸 수석 부사장은 “취업 전부터 학자금 대출 등 많은 비용 부담에 어려워하는 2030 청년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금융을 실천하고 누구나 정보와 교육에 소외됨이 없는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ESG 경영의 핵심인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